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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성보감
빛과소리 하성한의원의 독자적인
운동보감에 대해 소개합니다.
정보법   바르게 걷기는 전심 건강의 기본입니다. 경로 홈 아이콘 경로 화살표 하성보감 경로 화살표 정보법
만병 통치약 걷기? 바르게 걸어야 건강해진다.
어떻게 걸을까?
걷기는 전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자 가장 효과적인 건강 관리법 중 하나입니다.
꾸준히 걷기만 해도 체중과 심혈관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혈압, 혈당 등 각종
건강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.
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걸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
중요합니다.
걷기는 전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자 가장 효과적인 건강 관리법 중 하나입니다.
꾸준히 걷기만 해도 체중과 심혈관계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혈압, 혈당 등 각종
건강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.
하지만 잘못된 자세로 걸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기에 바른 자세로 걷는 것이
중요합니다. 많은 사람들이 잘 못 걷는 자세로는 일자걸음, 안짱걸음, 학다리 걸음을
꼽을 수 있는데 일자 걸음은 다리 안쪽으로 하중이 전해지기 때문에 다리 모양 변형의
위험이 있고 안짱 걸음과 학다리 걸음은 고관절 및 무릎 관절에 퇴행성 관절염이
발생될 수 있습니다.

하미경 박사님이 독자적으로 고안한 바르게 걷는 정보법 운동은 바르게 서기 자세부터 시작합니다.
바르게 걷기 위해서는 바르게 서는 것이 기본으로 서 있는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면 바르게 걸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.
바르게 서기 자세에서 발바닥의 용천혈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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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르게 서기
  • 01. 체중을 뒤로 실은 골반을 앞으로 민 자세
  • 02. 바른자세
  • 01. 허리를 과도하게 꺾은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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잘못된 걸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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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일자걸음
    다리모양 변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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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안짱 걸음
    근골격계 통증 유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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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학다리 걸음
    연골연화증 등 통증 유발